액추에이터·솔레노이드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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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민 (2012-04-03 09:19:14, Hit : 5888
 CS41F 소재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회사의 솔밸브 플런저와 코어 재질을 CS41F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기존 SUS430FR에 비해 차이가 발생되는지 해석을 하려고 하는데요.

SUS430FR의 BH커브는 자료실에 올라와 있는것을 구했는데,
국산재질인 CS41F는 BH커브를 찾을 수가 없네요.

자기이력특성이 SUS430FR과 유사하다고 알고 있는데
SUS430FR의 BH커브를 사용해도 상관없을까요?

그리고, 자료실의 SUS430FR의 열처리조건은 어떤 조건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특성이 많이 향상되네요.

항상 좋은 자료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비가 오네요. 회원님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우경섭 (2012-04-03 11:24:37)
두 소재의 차이는 내부식성에 있고요
CS41F는 국산이며 판매처는 씨에스메탈입니다. 031-354-4127

기존 용도가 물용이라면 변경이 불가합니다.
곡선은 좋은데 430FR보다 녹이쉽게 습니다.
소재를 변경하실때는 리턴 스프링도 같이 변경해 주어야 하는데 스프링을 결정하는게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정했다 하더라도 몇번 작동시험후 결정하면 큰일 납니다.
반드시 잔류자기의 영향으로 복귀가 안되는 문제가 있는지 내구 테스트를 거쳐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런 결함은 몇번 작동으로 쉽게 표면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좋은날 되세요...
김민 (2012-04-03 11:39:25)
일단 파워스티어링 오일류를 사용하구요.
자기이력곡선이 유사한지 궁금합니다.
오늘 해석을 진행해서 데이터가 나와야 되는데, cs41f투자율이나 bh데이타가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sus430fr과 cs41f는 해석할때 투자율을 얼마나 넣어야 할까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우경섭 (2012-04-03 15:02:05)
기존제품에서 재질변경하는 경우라면 너무 해석에 의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석은 어디까지나 참고치로 보셔야 합니다. 실제 제품을 실험하면서 상황을 읽는 노하우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노련한 자동차 기술자는 엔진 소리만 듣고도 상태를 아는 것처럼 말입니다.
김무경 (2012-04-18 20:15:34)
CS41F의 소재의 경우 원소재가 포스코 특수강의 410FST가 정식 소재명입니다.
본 소재의 경우 물관련 쪽으로 개발된 소재가 아니라 자동차 부품으로 개발된 소재 입니다.
물과 관련된 곳에 사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산처리가 필수 입니다.
그리고 자성은 430 FSM 유사하거나 좀더 우위에 있으나 내식성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과 관련되지 않고 공압용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소재의 단가가 430FSM에 비하여 경쟁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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