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추에이터·솔레노이드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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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다쥬 (2015-04-07 10:29:04, Hit :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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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rmanent Magnet Solenoid 문의 (레치 솔레노이드)


안녕하세요?
자동차 부품에 들어가는 솔레노이드를 설계하는 연구원입니다.

첨부 사진과 같은 Permanent magnet solenoid를 개발하려고 하는데요.
너무 생소 해서 문의드립니다.

Permanent magnet solenoid 문의
- Solenoid에 magnet 넣어 영구적으로 동작 후 플랜져 위치를 유지하는게 맞나요?
- 그럼 플랜져 Return을 어떻게 제어하나요?

아는게 있어야 질문을 하는데;; 전반적으로 자세히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경섭 (2015-04-07 11:23:16)
안녕하세요?
이와같이 마그네트가 들어있는 타입을 LATCH SOLENOID라고 합니다. 전원은 DC여야하고 코일에 전원을 인가할때는 ON시 + - 였다면 OFF는 - +로 극성을 바꾸어 인가하면 제어됩니다. 인가시간은 짧게 순시통전하고 작동후는 마그네트 힘으로 유지됩니다.
권기태 (2015-04-07 17:46:44)
추가적으로 답변을 드리면,

1. 플런저 OFF 위치 고정
- 영구자석에 의해 자기회로 내에 자속은 발생하나,
   공극이 넓어서 자속량이 작고 공극에서 발생하는 자기력은 작습니다.
   따라서 스프링력에 의해 플런저가 OFF 위치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2. 플런저 ON 위치로 이동
- 코일에 전압을 정방향으로 인가하면
   코일의 전류에 의한 자속과 영구자석의 자속이 더해져서
   공극부의 자기력이 높아집니다.
   공극부의 자기력의 스프링력보다 크게 되면 플런저가 ON 위치로 이동 합니다.

3. 플런저 ON 위치 고정
- 플런저 ON 위치에서 코일에 전압을 인가하지 않아도
   플런저 이동으로 공극이 좁아지면 영구자석에 의한 자속량이 증가하여
   공극부의 자기력이 스프링력 크기 때문에 ON 위치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4. 플런저 OFF 위치로 이동
- 코일에 전원을 반대로 인가하면
   코일에 의해 발생하는 자속이 흐르고 있는 영구자석의 자속을 감소시킵니다.
   공극의 자기력이 감소하여 스프링력 보다 작게 되면 플런저가 OFF 위치로 이동합니다.

복잡한 듯 해도 이해를 하시면 간단합니다.
참고하세요.
카다쥬 (2015-04-09 10:08:43)
우경섭님/권기태님 : 답변 감사합니다.
<ON시 + - 였다면 OFF는 - +로 극성을 바꾸어 인가하면 제어됩니다.>
자동차상에서 상기 제어를 구현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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