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추에이터·솔레노이드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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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부리 (2015-05-11 21:39:35, Hit : 1796
 디젤발전기 인젝션펌프 컨트롤 액츄에이터

안녕하세요~ 저는 해군에서 연료계통(인젝터, 조속기, 인젝션펌프 ,엑츄에이터)을 정비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해군함정의 디젤엔진(메인엔진, 발전기) 등의 인젝션펌프를 기존의 기계식

조속기(가바나)에서 전기제어식 엑츄에이터 방식으로 많이 전환되어 사용되어 지고 있는데요

한번씩 액츄에이터가 불안정해서 엔진이 헌팅을 한다거나 또는 엔진 오버스피드(overspeed) 또는

시동꺼짐 현상 등등 한번씩 고장사례가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고가의 액츄에이터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정비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의 원인이 어떤이유가 있을까요? 전기실무자님들께 물어보면 ECU접지가 잘안되서 그렇다는

분도 계시고 엑츄에이터 내부의 솔레노이드가 원인이라는 분도 계시는데 정확한 원인을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수리를 하기엔 테스트장비도 없는 실정이라 교환만 하고 있는 상황인데... ECU접지를 하면 효과

가 있는지와 액츄에이터의 자체수리를 할수있는 방법

등등 고수님들 많은 조언부탁드립니다



우경섭 (2015-06-22 22:55:17)
잘 되다가 한번씩 문제가 생긴다면 ...기구적인 문제와  전기적인 문제로 볼수 있지요
기구문제 : 아마도 이물질 영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필터를 거치더라도 내부 이물질이 생길수 있는데 플러저 틈에 끼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전기문제 : 솔은 전기를 주면 주는대로 반응하는 놈이라 어떤때는 되고 어떤때는 안된다면 노이즈 등의 문제던지, 안전율의 문제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말씀만 듣고 답을 드리기는 부족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도 원인이 궁금합니다. 혹시 수리를 해도 된다면 같이 검토해 보시겠습니까?
010-5367-3752 입니다
너부리 (2015-07-22 20:32:48)
답변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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