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해석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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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루안인 (2018-05-15 09:26:09, Hit : 803
 기자력분석.JPG (256.4 KB), Download : 14
 쌀자전거님 문의에 대한 의견!!!


코일선경이 증가할 수록 코일턴수는 감소하기 때문에 자기력이 최대인 특정포인트가 있을것으로 예상했으나 이와 달리 코일턴수가 감소되어도 자기력은 계속 증가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결과가 나오는 걸까요?
--> 동일한 전압을 인가하는 조건으로 하면 선경 증가에 따른 턴수는 줄어드나 도선에 흐르는 전류는
       증가하게 되어 기자력(암페어턴)이 증가되어 자기력이 상승하게 됩니다.(첨부 파일 참조)
       초기 조건이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전류치 상승에 따른 발열량이 증가하여 연속 통전시
       나중에는 타거나 코일이 소손하는 일이 발생하겠죠? ^^

그리고, 첨부파일의 표에서와 같이 코일선경이 1.4가 되는 순간 코일턴수는 6으로 찍히지만 자기력은 0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또 무엇인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 아마도 저항치가 0으로 표시되어 내부 함수에서 그 계산값이 0으로 표시를 하는 것 같습니다.



관리자 (2018-05-15 10:15:54)
먼저 청루안인님 답면 감사드립니다.
결국, 코일선경을 증가시켜 자기력을 증가시킬때는 발열량을 꼭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0이 된것은 DoSA 소스를 확인해봐야 겠지만,
나누기 계산에서 에러가 발생하여 예외가 발생한 듯 합니다.
설치하신 DoSA 디렉토리의 내부에 Log 디렉토리에 예외 출력을 확인해 보세요.
신재명 (2018-08-16 20:14:54)
질문내용과 관련없는 내용이지만 위에첨부사진 엑셀표로 받아볼수 있을까요? 어찌 저런 값들이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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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계 해석 후 특정 좌표에 대한 B값을 보고싶을 때 방법 문의 [1]
코일선경에 따른 코일저항과 자기력 관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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