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추에이터·솔레노이드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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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기 (2020-06-18 09:31:45, Hit : 74
 파일럿 방식 솔레노이드 밸브 요소설계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밸브관련 업체 개발직으로 갓 입사한 직장인입니다.

본 카페에서 정말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이번에 파일럿 방식 밸브 설계를 공부하던 중,

다이어프램의 사이드홀(equalization hole)과 바디의 파일럿 홀(Pilot hole)의

위치 및 직경 치수를 결정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고싶어 질문드립니다.

또, 설계 시, 밸브의 기동 전압 및 플런저 스프링의 k값 계산법을 알고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권기태 (2020-06-24 22:22:18)
솔레노이드에서 스프링의 용도는 아래의 두가지입니다.
전기를 공급하지 않은 상태 에서 초기 예압으로 밸브를 닫아주는 역할과
솔레노이드가 열렸다가 전기를 해제했을 때 복원력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스프링의 설계는
상기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도록 스프링상수와 초기예압 높이를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프링력은 Fs=kx 로 초기예압까지 고려한다면 Fs = k(x + x0) 입니다.
여기서, x = 0 일때 Fs = k*x0 가 밸브를 닫아주는 힘이고,
x = max_stroke 일때 Fs=k*(max_stroke + x0) 가 전기를 해제할 때 복원력입니다.
두가지 힘을 만족하도록 k 와 x0 을 설계하세요.

그리고 밸브의 기동전압은 밸브를 닫아주는 스프링의 초기예압에 도달하는 자기력을 발생시키는 전압입니다.
자기력은 Fm=B^2*Ag/(2*u0) 이고 상세한 내용은 상단메뉴 Solenoid 의 자기력계산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코기 (2020-06-29 09:10:00)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페이지도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염치불구하지만 혹시 글에서 맨처음 문의드린 파일럿 밸브 홀 설계 방법도 알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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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레노이드의 저항과 수명
Plunger 형상에 따른 힘의 변화 질문합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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